에이앤비스토리 > 옆집소식 > 유튜브 ‘모바일 시대, 유튜브의 성장과 전략’을 주제로 기자간담회 개최


옆집소식
 
작성일 : 12-08-12 12:47
유튜브 ‘모바일 시대, 유튜브의 성장과 전략’을 주제로 기자간담회 개최
 name : 에이앤비투비
Hit : 2,338  
2012년 2월 15일 (수) 유튜브 모바일 시대, 유투브 성장과 전략을

주제로 기자간담회 개최.

유튜브 모바일 조회수, 작년 대비 5배 증가
조회수 50% 이상 모바일에서 발생하는 한국, 전 세계에서 가장 모바일 중심적인 시장 실제로 63%가 데스크톱 보다 모바일에서 유튜브
사용을 선호한다고 응답 했다.

 현재 한국의 모바일 조회수가 작년에 비해 5배나 증가 했으며, 한국에서 유튜브 전체 조회수의 50% 이상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발생하며, 한국은 전세계 국가 중 데스크톱 대비 모바일 유튜브 이용률이 가장 높은 국가라고 밝혔다.

 “동영상 시청에 있어서, TV, 컴퓨터, 태블릿, 휴대전화, 게임기 등 기기에 따른 차이는 점차 사라지고 있다. 유튜브는 사용자들이 모든 기기를 통해, 공간의 제한 없이 보고 싶은 영상을 즐기고,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한국처럼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어 있고 초고속 모바일 네크워크가 잘 구축되어 있는 환경에서는, 이미 스마트폰이 유튜브를 즐기는 중요한 채널이기 때문에, 유튜브는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브라우저와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고 전했다.

유튜브는 HTML5를 사용한 모바일 전용 웹브라우저 m.youtube.com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와 iOS에 최적화 된 애플리케이션과 같이 모바일 기기로 유튜브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구글코리아가 닐슨 코리아와 함께 국내 인터넷 사용자 1,000 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유튜브를 데스크톱과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하는 응답자의 63%가 유튜브를 데스크톱 보다 모바일을 통해 사용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데스크톱 보다 모바일 유튜브를 선호한다고 밝힌 응답자 중 84.5%가 모바일 서비스를 선호하는 이유로 ‘장소와 시간의 제한이 없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응답자들은 모바일뿐만 아니라 데스크톱 부문에서도 유튜브를 가장 선호하는 동영상 사이트 1위로 꼽았다. (선호 동영상 사이트를 유튜브로 꼽은 응답자: 모바일 50%, 데스크톱 40%) 또한 유튜브 모바일을 통해 즐겨보는 콘텐츠로는 58%가 음악이라고 답했으며, 37%가 TV 예능, 36%가 코믹한 영상을 즐겨 본다고 응답했다.

<자료 출처: 구글>

   


상담문의 : 070-7126-2228  /  02-523-8703

(주)에이앤비투비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781-1번지 l 사업자등록번호 : 114-86-67551 l 대표자명 : 최유진
Tel) 070.7126.2228 l Fax) 02.879.2711 l Mail) myanb@naver.com
copyright(c) 2016 myanbtob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