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앤비스토리 > 옆집소식 > 네이버 NBP, 모바일 광고 플랫폼 출시


옆집소식
 
작성일 : 12-08-12 12:55
네이버 NBP, 모바일 광고 플랫폼 출시
 name : 에이앤비투비
Hit : 2,795  
광고를 통해 모바일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한다

NBP, 모바일 광고 플랫폼 선보여

광고주, 개발사, 이용자들에게 실익을 제공하며 모바일 생태계 활성화 기대

광고 노출 영역, 시간 등 세밀한 부분까지 광고 전략 수립 가능

서비스와 연관된 광고 유치로 개발사 수익 증가 및 정보로서의 광고 가치 확대될 것

2012. 06. 13.

NHN비즈니스플랫폼㈜(대표이사 사장 최휘영, 이하 NBP)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네이버 모바일 광고 플랫폼’의 시범서비스를 6월 28일에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NBP는 그동안 모바일 생태계 내에서 실질적으로 광고주와 개발사들에게 이익이 될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해왔으며, 이번에 ‘네이버 모바일 광고 플랫폼’의 시범 서비스로 광고를 통한 모바일 생태계 활성화 모델을 더욱 정교화할 계획이다.

 ‘네이버 모바일 광고 플랫폼’은 네이버 모바일 메인 페이지, 뉴스, 웹툰 등 네이버 서비스 페이지 뿐 아니라, 모바일 서비스 개발사들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외부 앱, 모바일 웹에도 광고를 노출한다.

 특히, NBP는 광고가 개발사에게 서비스 재투자가 가능한 수익을, 이용자들에게는 정보로서의 가치를 더해 만족도를 높여, 광고주들의 모바일 광고 집행 강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형성할 수 있도록 ‘네이버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시도를 한다. 

[광고 노출 영역, 시간, 디바이스 등 세밀한 부분까지 광고주의 광고 전략 수립 권한 확대]

광고주들은 네이버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통해 ▲ 광고 노출 페이지 ▲ 광고 노출 시간대 ▲ OS ▲ 디바이스 ▲ 지역 등 보다 세밀한 부분까지 광고 노출 범위를 선택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 운영할 수 있다.

 또한, NBP는 광고주의 광고를 연관성이 높은 서비스에 우선 노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과를 높여갈 예정이다.


[서비스와 연관된 광고 유치를 통한 수익 확대 기대]

모바일 서비스 개발사들은 자사 서비스와 연관된 광고를 유치, 이용자들의 광고에 대한 주목도 상승으로 보다 높은 광고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개발사 수익 확대는 서비스 개발 투자로 이어져, 보다 높은 품질의 모바일 서비스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이용자들에게 ‘정보’로서의 가치를 더한 광고를 제공]

이용자들은 이용 중인 서비스에서 관련된 분야의 광고를 접하게 됨으로써, 정보로서의 가치를 더욱 강화한 광고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NBP는 광고의 클릭영역을 축소,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광고를 클릭하게 되는 등의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했다.

 

NBP 최휘영 대표는 “’네이버 모바일 광고 플랫폼’은 모바일 서비스와 광고의 가치있는 연계를 통해 광고주, 개발사,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광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NBP는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광고 플랫폼의 효율성을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

< 자료출처: 네이버>

   


상담문의 : 070-7126-2228  /  02-523-8703

(주)에이앤비투비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781-1번지 l 사업자등록번호 : 114-86-67551 l 대표자명 : 최유진
Tel) 070.7126.2228 l Fax) 02.879.2711 l Mail) myanb@naver.com
copyright(c) 2016 myanbtob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