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엔비투비(주)


 
UCC마케팅 꼭 성공하려면?
 


UCC마케팅의 핵심은 우리가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 혹은, 브랜드에 대해 떠들도록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고객층 중에서 인터넷에 활발하게 컨텐츠를 생산하는 사람(우리는 pro user라 말함)들에게 제품 또는 브랜드를 스토리텔링할만큼 좋은 소재를 제공한다면, 지속적으로 인터넷에 생산될 것입니다.

단, 주의할점은 컨텐츠를 독려하거나 영향력을 행사해서는 안됩니다.
 
콜라와 멘토스 실험. 전세계적으로 동영상이 제작되었으며, TV, 신문 등 매체에 소개되어 큰 파장을 주었습니다.
 


여기서 동영상 UCC는 사용자들이 제작한 컨텐츠로, 상업성을 배제한 흥미와 재미를 끌기 위해 만들어야 합니다. 기업은 직접적이 기업홍보보다는 PPL 광고처럼 UCC내에 제품이나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함으로써, 은연중에 제품을 홍보하는 마케팅 방법을 활용해야합니다.

빼빼로를 맛있게 먹는방법에 대한 UCC가 경쟁적으로 생산되고 전파되었다
 


이슈가되는 동영상UCC를 제작했다면, 보다많은 사람들이 보고, 전파될수 있도록 마케터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작업"이라 말함) 대게, 저희같은 전문가에게 맡기면 되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지인들, 친구들을 동원해 시간차를 두어 동영상을 시청하고 추천을 하도록 유도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인기 UCC 동영상은 재생수의 추천수와 인기 댓글로 선정이 됩니다.
 


단순광고의 방법이지만 눈에 띄는 동영상, 제품홍보와 컨셉이 맞는 인기 동영상이 있다면
영상내 브랜드홍보를 제안하는 방법으로, 적은 비용으로 직접적인 큰 효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UCC Marketing Process
 

상담문의 : 070-7126-2228  /  02-523-8703

(주)에이앤비투비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781-1번지 l 사업자등록번호 : 114-86-67551 l 대표자명 : 최유진
Tel) 070.7126.2228 l Fax) 02.879.2711 l Mail) myanb@naver.com
copyright(c) 2016 myanbtobe all rights reserved